01 Nov, 2007 - 15 Dec, 2007
갤러리로얄은 물과 관련한 생활문화산업이라는 한 길을 걸어 온 로얄TOTO에서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서며 품격 높은 21세기 문화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한 갤러리 이름입니다. 갤러리로얄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중견작가들의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, 차세대를 이끌 젊은 작가 발굴 및 양성을 통한 새롭고 신선한 예술 공간이 될 것입니다.
이번 갤러리 로얄 개관전에서는 생활에 흡수되어 있는 사물이나 공간 등을 여유 있게 바라보며 재해석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. 우리의 반복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자신만의 휴식시간을 갖는 것은 생활의 원동력이 되어주며 적극적인 삶의 자세를 유지하게 합니다. 온전한 쉼을 얻기 위해서는 일상을 벗어난 여유의 시간이 필요하며, 그 시간을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공간과 그 안에서 시각, 청각, 미각, 후각, 촉각 등 우리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요소들이 어우러질 때 가능합니다. 이번 전시는 바쁜 일상으로 휴식의 기회를 놓쳐버린 우리에게 생활에 쫓겨 스쳐지나간 아름다운 자신의 모습들을 되돌아보며 쉼의 의미를 깨닫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.
중앙대학교 조소학과 학사를 졸업하여 독일 브라운슈바이크 조형미술대학(HBK) 디플롬과 마이스터슐러를 졸업하였다.
작가는 홍익대학교 회화과, 동대학원 회화과를 졸업하였다. 2004년 개인전을 시작으로 2006년 송은갤러리에서 2번째 개인전을 가졌다. 국내외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했으며, 제 6회 송은미술대상전 '우수상(미술상)'을 수상하였다.